공지사항

    2021년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참여 교회 모집 공고
    2021-02-17 13:42:02
    관리자
    조회수   607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한국교회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최하고,더불어배움이 주관하여 진행하는 <2021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참여교회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관심 있는 지역 교회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1. 사업 개요
      본 사업은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우리마을 공감음악회’로서 2021년 3월부터 12월까지 전국 50개 교회에서 모두 50회가 개최되며,지역사회와의 교류확대와 지역(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기획되어 연인원 1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공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회는 국내 정상급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공연을 지역(마을) 단위에서 소규모로 개최하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선정된 교회가 공감과 울림을 줄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지역과 소통하며,지역 공동체 복원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기대효과
      본회는 이 사업을 통해 교회가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거점으로서 지역 문화예술 커뮤니티 형성에 앞장서며,마을 주민들이 음악회 기획 및 홍보,진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마을에 대한 소속감과 주민의식을 고취하고,문학예술 전문가가 기획을 지원하고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음악회의 전문성과 질적 우수성을 보장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3. 선정 방법
       1)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개최를 희망하는 교회가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장소선정위원회>에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전국 50개 교회를 선정합니다.
         ① 지역별 음악회 횟수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② 선정 기준은 본 음악회 기휙과 운영 정신에 동의하며,마을 주민들의 참여가 용이한 교회를 선정합니다.


       2) 선정시 우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역 지자체(시,군,구 단위 행정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지원,문학지원,복지지원 등의 사업 실행 실적이 있는 교회 우대한다.
         ② 교회 구성원이 음악회의 취지에 동의하여 개최와 주민 참여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교회로서 공간과 음향시설 등의 공연 여건을 갖춘 교회. 단,교회 밖 공간(공원 등) 가능하나,장소 대여 및 시설비는 교회에서 부담해야 한다.
         ③ 음악회 운영을 위한 일정 수준의 자부담(총 경비의 20%이상)이 지원 가능한 교회로 한다.
         ④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음악회 진행에 사전 동의한 교회로 한다.

    4. 신청 기한 및 접수처
       1) 신청 기한 : 2021년 3월 2일(화) 18:00
       2) 신청 서류 : 별도의 신청서(본회양식) 및 구비서류
       3) 접수처 : thelearn@naver.com (문의사항: 02-744-88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