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로나 19에 대한 교단의 입장
    2020-08-19 11:04:11
    관리자
    조회수   1205

     

    코로나 19에 대한 교단의 입장


     

    존경하는 침례교단 선후배 목회자님과 성도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예측할 수 없는 변화와 그에 따른 혼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푸시는 주님의 위로와 인도하심이 나타나기를 기도드립니다. 

    특히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여러 어려움에도 교회를 견고히 세워가고자 씨름하는 교단 목회자들께 하늘로 부터 임하는 지혜와 능력이 있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현 시점에 일부 군소교단의 교회들이 지역사회에, 감염의 통로가 되어 언론에

    오르내리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총회장과 집행부 임원은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속히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제 우리 교단은 코로나19의 방역에 더욱 힘을 써서 교회와 교단, 나아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전국의 모든 침례교회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1. 침례교단의 모든 목회자들과 성도들은 스스로 하나님의 영광을 견지하는 중차대한 사명을 부여받았음을 인지하시고, 코로나19 방역에 솔선수범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 지역사회와 교회의 여건을 검토하여, 특히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서는 향후 2주동안 공예배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예배로 진행하고 일체의 소모임과 교회내 식사, 친교 모임을 중단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이 겹치는 분들이나 접촉한 분들은 자발적으로 격리하고 신속하게 검진에 응하시기를 바랍니다.
       

    4. 8.15 광복절 집회에 참여한 목회자나 성도들은 방역당국의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교회가 세상으로 부터 비난받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전국의 모든 침례교회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수고하는 모든 의료진과 격리중인 환자와 그 가족들,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기도하며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총회장 윤재철 목사

    댓글